본문 바로가기

펜션소개방

경주펜션 추천 스파펜션 경주추천여행코스-모음

반응형






경주펜션 추천 경주추천여행코스





경주펜션


경주펜션 추천! 워너비펜션, 숙박과 여행은 분리될 수 없기에 경주추천여행코스와 함께 소개 합니다. 오늘은 경주시 당일코스(A)인데요.경주역 → 분황사 → 황룡사지 → 보문관광단지 → 민속공예촌 → 신라역사과학관 → 불국사 → 동리목월문학관 → 첨성대 → 대릉원 → 임해전지 臨海殿址 (안압지)가 마지막 입니다. 이 코스 중 몇 곳을 안내 합니다. 나머지 코스와 경주펜션 추천 최신신축 워너비펜션 상세보기는 하단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분황사


먼저 경주펜션 추천과 함께 분황사를 소개합니다. 이 절은 평지 일탑 일금당의 가람배치로서 다른 사찰에서 보듯 중문, 탑, 금당을 중심으로 회랑같은 것이 있었을 것이나 절터의 발굴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아 확실치는 않습니다. 통일신라 이전에 세운 모전탑으로 원형은 5층인지 7층인지 9층인지 알 수 없으나 그 중에서 지금은 3층(국보30호)만 남아있습니다. 신라탑은 전탑양식이 유행하여 백제의 미륵사지 목탑구조 모방 전탑과 결합하여 통일신라 석탑의 정형을 이루었습니다. 통일산라의 모전탑 및 전탑은 안동, 의성, 제천 등지에 남아있습니다. 임진왜란때에 왜구들이 이 탑을 반쯤 헐어갔다고 합니다. 




황룡사지


두번째 경주펜션 추천과 함께 황룡사지를 소개하는데요. 황룡사터는 경주시 구항동 분황사 앞뜰에 널리 펼쳐져 있습니다. 신라 최대의 절이자 호국의 대사찰로서 고신라 불교문화의 정수가 모두 모여 있던 유서깊은 사찰입니다. 창건역사를 보면 신라 진흥왕 14년 (553년)에 월성 동쪽에 새로운 대궐을 짓다가 거기에서 황룡이 나타났습니다 하여 이를 절로 고쳐 황룡사라고 하고 17년만인 569년 완성했습니다. 이 때 솔거가 이 절의 벽에 노송을 그렸습니다. 명실공히 신라 제일의 국찰이었습니다.  




보문관광단지


그 다음 경주펜션 추천과 함께 안내할 보문관광단지는 전지역이 온천지구 및 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고 도로, 전기, 통신,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컨벤션시티로의 육성, 보문관광단지와 연계한 감포관광단지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등 국제적 수준의 종합관광 휴양단지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경주 보문단지는 총 8,000,036m²(242만평)의 대지에 국제적 규모의 최고급호텔, 가족단위의 콘도미니엄, 골프장, 각종 수상시설, 산책로, 보문호와 높이 100m의 고사분수 등 수많은 위락시설을 갖춘 경주의 사랑방이라고 일컫는 종합관광 휴양지입니다.




침성대



마지막 경주펜션 추천과 함께 침성대인데요. 27단으로 원통형의 본체를 쌓았는데, 밑은 넓고 위로 갈수록 좁아지다가 윗부분은 수직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사용된 석재 수는 1년을 나타내는 365개이며, 1단의 높이는 약30cm 입니다. 정상에는 우물 정(井)자 석이 2단으로 쌓여있는데 이 위에 어떤 관측기를 놓았을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24절기를 별을 통하여 측정하였고 이 정(井) 자석이 신라 자오선의 표준이 되었으며 동서남북의 방위 기준이 되었다고도 합니다. 현재 동북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보이나 석조부분만은 원형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매우 보기 드문 유적으로, 국보 제 31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로 그 가치가 높으며, 당시의 높은 과학수준을 볼 수 있는 문화재입니다. 




경주펜션 추천 경주추천여행코스 목록


위의 이미지 목록는 경주펜션 추천과 관련된 경주추천여행코스 40여곳 모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경주의 지역별로 정리된 자료이며 여행을 하시고자 하는 지역을 단위로 상세한 설명도 찾아 보실 수 있는 편리한 자료 입니다.

최신신축 [최신신축 경주펜션 추천] '워너비펜션'◀ 상세히 보기

[여행지주변]펜션숙박&맛집정보 [경주추천여행코스] 40여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