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야경명소 밤에 가볼만한곳 드라이브코스 6곳 모음

반응형

▣부산의 히든 야경 포인트 여행

흔한 곳은 이제 질렸다는 그대를 위해 부산의 숨겨진 야경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부산 야경'하면 떠오르는 해운대, 광안대교, 마린시티가 아닌 부산 현지인도 잘 모르는 야경 스팟 6곳.

미포방파제, 봉대산(간비오산), 봉오리산, 봉래산, 동향성당, 승학산. 부산야경여행, 지금 바로 함께 떠나볼까요?

 

1⊙미포방파제

자갈밭으로 이뤄져 해운대 백사장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미포해변, 일몰 각이 좋아 일몰과 야경을 함께 볼 수 있다.
유람선 선착장을 지나 안쪽으로 더 가면 나오는 선착장에서 작은 어촌마을의 특별함을 느껴보자!

*미포방파제 위치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62번길 69 

*대중교통 이용 및 가는방법 TIP :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및 해운대 방면 시내버스

 

2⊙봉대산(간비오산)

이미 부산 야경 명소로 유명한 황령산 봉수대는 외지인도 대부분 알지만, 이 곳 간비오산 봉수대는 부산 사람들에게도 약간은 생소한 곳이다.
마린시티와 광안대교 주 탑의 정면을 볼 수 있는 특급 야경 포인트라는 사실!

*봉대산(간비오산) 위치 :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간비오산 봉수대 

*대중교통 이용 및 가는방법 TIP :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40번 시내버스 우동 방면  종점에서 하차 후 해운대여고에서부터 등산 시작. 

*올라가는 방법은 두가지 - 지하철 동백역 뒤쪽으로 올라가는 것과, 반대쪽 해운대여고 뒤쪽으로 난 산길을 따라 올라 가는 것, 높은 산은 아니기 때문에 쉬엄쉬엄 올라가면 약 30분 정도 소요 됨

 

3⊙봉오리산

봉오리산 정상에 오르면 북항 컨테이너 터미널들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국내 최대 항구도시 부산의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 주는 곳이기도 하다. 
크레인들이 바삐 움직이는 역동적인 부산항의 모습을 생생하게 구경해보자!

*봉오리산 위치 : 부산 남구 용호동 산72 
*대중교통 이용 및 가는방법 TIP : 대중교통으로는 가기 힘들고 승용차 혹은 택시를 이용해 동명대학교에서 신선대유원지 중간쯤 등산로 시작포인트 있음

 

4⊙봉래산(불로초공원)

부산항과 부산항 대교 야경을 내려다보기 좋은 봉래산, 차량 접근도 가능해 쉽게 올라 갈 수 있어 편리하다.
정상을 조금 못간 곳에 있는 불로초공원 전망대에서 바라 보는 부산은 광안리와 해운대가 아닌 색다른 야경을 볼 수 있다는 사실!

*봉래산(불로초공원) 위치 : 부산 영도구 신선동3가 산3 
*대중교통 이용 및 가는방법 TIP : 9번 시내버스, 혹은 영도구 마을버스를 타고 (구)해사고 앞 정류장 하차. 청학배수지 방면으로 등산로를 따라 30여분 정도 걸어올라가면 됨

 

5⊙동항성당(뒷편)

거대 예수상으로 유명한 브라질 리우의 분위기를 소소하게 느낄 수 있는 곳, 주탑 위에 세워진 동항성당 예수상의 위치가 부산항 전체를 내려보는 자리에 있어 부산항을 배경으로 색다른 부산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동항성당(뒷편) 위치 : 부산 남구 장고개로16번길 13 
*대중교통 이용 및 가는방법 TIP : 시내버스 23, 26, 68, 134, 138-1, 168 남부중앙새마을금고 정류소 하차

 

6⊙승학산

부산 야경 사진에서 빠지지 않는 광안대교와 부산항대교, 이 두개의 대교 없이도 아름다운 부산 야경을 당당하게 품고 있는 곳, 승학산 이다.
앞서 소개한 산들 중 가장 높으니 충분한 물과 간식을 챙겨가자!

*승학산 위치 : 부산 사상구 엄궁동 승학산 
*대중교통 이용 및 가는방법 TIP :  지하철 1호선 당리역에서 마을버스를 타고 동원베네스트2차 아파트앞 하차, 여기서부터 임도 및 등산로를 따라 승학산 정상까지 등산
더보기
#밤에갈만한곳, #밤에가볼만한곳, #부산야경명소, #부산드라이브, #부산드라이브코스, #드라이버코스, #부산가볼만한곳, #부산당일치기여행, #부산당일치기코스, #부산데이트, #부산데이트코스추천, #부산야경명소, #부산야경좋은곳, #부산야경포인트, #부산여행코스, #부산여행코스추천, #야경투어

 

반응형